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건강 정보

크림(KREAM) 보관 판매 후기(뉴발란스 574 레거시 판매)

by hhhhhhhhhhhhhhhhhhan 2022. 10. 23.

 

 

1) 크림 보관 판매란?

크림에 판매할 수 있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보관 판매와 선불 판매가 있습니다. 선불 판매는 판매자 마음대로 판매 가격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구매를 희망하는 구매자의 신청 가격으로 곧바로 결제해야 합니다. 만약 하루라도 급하게 판매해야 하는 경우라면 선불 판매를 할 수밖에 없겠습니다.

하지만 보관 판매는 판매자 마음대로 판매 가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크림 창고에 상품을 30일 동안 보관할 수 있고 시세에 따라 판매 가격도 조정이 가능합니다. 약 1년 전까지만 해도 크림 보관 판매는 마니아 층을  위한 도구였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크림에 가입되어있는 그 누구나 보관 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2) 보관 판매 신청

크림 어플에 접속합니다.  검색 창에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번호를 검색합니다. 만약 정확한 상품번호를 모른다면 상품명을 검색해도 좋습니다. 제가 판매한 상품은 '뉴발란스 574 레거시 블랙'입니다 렉토라는 패션 브랜드에서 574 레거시를 착용한 코디가 화재가 되었던 신발입니다.

 

 

이것을 검색해보면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을 클릭하고 판매 버튼을 클릭하면 사이즈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판매하려는 사이즈를 클릭하면 아래에 '보관 신청'이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아래와 같은 유의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데 꼭!! 확인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크림에서 상품을 검수하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는데, 이것에 어긋날 시 페널티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품 검수 가이드라인에 일치하도록 미리 확인하길 바랍니다. 저는 상품을 발송하기 전에 미리 동영상 촬영을 하여 상품 상태, 박스 상태를 미리 확인하였습니다.

검수 기준 확인

 

다음으로 원하는 사이즈를 선택하고 발송을 하면 됩니다. 이때 보증금 3000원이 발생합니다. 이 보증금 3000원은 크림에서 상품 검수를 한 후에 다시 돌려주는 보증금입니다. 따라서 아무 걱정 없이 결제하시면 됩니다.

 

3) 상품 발송

결제를 하면 상품을 크림으로 발송하면 됩니다. 발송 주소는 크림에서 제공을 해줍니다. 저는 집 앞의 CU 편의점을 통해 편의점 택배로 발송했습니다. 택배를 발송한 후에는 크림 어플에 운송장 번호를 꼭 입력해야 합니다. 상품은 발송해놓고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무효 처리됩니다. 상품이 크림에 도착하고 검수하기까지 이틀이 소요되었습니다. 상품을 바로 검수하는 게 아니라 창고까지 이동하는데 시간이 꽤 소요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 거래하기

 

크림 검수에 합격하면 시세에 따라 상품 가격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저는 1달 전에 14만 9천 원에 처음 구매를 했었는데, 최근에는 20만 원 ~22만 원 사이에 거래가 되고 있었습니다. 상품 시세 중 가장 저렴한 20만 3천 원에 등록하여 판매했습니다! 거래를 완료하면 미리 등록한 계좌로 24시간 후에 입금됩니다.

 

 

정산은 수수료 2000원이 발생하여 20만 1천 원을 정산받았습니다. 최근에 크림 보관 판매가 검수가 엄격하다는 말이 돌고 있습니다. 그래서 괜히 페널티를 지불하는 것이 아닐까라는 걱정도 했는데, 생각보다는 유하게 검수를 하는 것 같습니다. 신발 옆면에 아주 자세하게 보면 오염이 있었는데도 검수 합격을 한 거 보면 큰 걱정은 안 해도 될 거라 생각합니다.

정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