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건강 정보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 4가지

by hhhhhhhhhhhhhhhhhhan 2022. 12. 23.

아이폰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사용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부분도 있는데요. 바로 배터리입니다.

 

모든 휴대폰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배터리 기능이 저하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이폰 배터리 성능은 유독 많은 사용자들이 우려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현재 아이폰을 2년간 사용하고 있습니다. 1년이 지나자 배터리 성능이 급격하게 저하 됐습니다. 그 후부터 어떻게 하면 배터리를 조금이라도 더 오래 쓸 수 있을지 고민을 했었는데요. 오늘은 효과를 얻은 그 방법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 4자리로 정리하겠습니다.

 

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첫 번째 방법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의 장점은 시기적절한 업데이트라고 생각합니다. 업데이트 시기가 되면 자동으로 알림이 오며, 화면에서 업데이트할 것을 지속적으로 권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단지 번거롭다는 이유로 이 업데이트를 미루고 미룹니다. 업데이트를 미루게 되면 최신기능을 사용하지 못할뿐더러, 배터리 수명에도 치명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알림이 뜨면 주저하지 말고 하길 바랍니다. 저는 식사를 할 때나, 샤워를 할 때처럼 짬 나는 시간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해보길 추천합니다.

 

자동 업데이트를 설정할 수도 있으니 해당 기능도 참고 바랍니다.

 

 

2. 저전력 모드

두 번째 방법은 저전력 모드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저전력모드란 아이폰이 정말 충전되기 전까지는 배터리에 영향을 주는 작업을 잠시 중단시키는 모드입니다. 저전력 모드는 모든 아이폰에 존재하는 기능은 아닙니다. ios 9 이후에 출시된 아이폰에만 탑재된 기능입니다.

따라서 저전력 모드가 가능하다면 꼭 활성화해놓기를 추천합니다. 저전력모드를 활성화해놓으면 아이폰이 자동으로 필요할 때 이 기능을 사용합니다. 반대로 아이폰 배터리가 충분할 때는 자동으로 저전력 모드가 비활성화됩니다.

  • [설정] - [배터리]- [저전력 모드 스위치 활성화] 

3. 화면 최적화 설정

세 번째 방법은 화면 최적화 설정입니다. 배터리를 방전시키는 가장 치명적인 원인은 화면 밝기입니다. 우리 눈 건강을 위해서 화면을 밝게 사용하는 것은 좋은 습관입니다.

 

하지만 아이폰 기능에는 주변 환경에 맞는 자동 밝기 조절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주변이 어두울 경우에는 자동으로 화면이 밝아집니다. 마찬가지로 주변이 밝을 경우에는 자동으로 화면이 어두워집니다. 배터리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것은 물론, 주변 상황에 맞는 화면 밝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설정]- [손쉬운 사용] -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 - [자동 밝기 켬 설정]

 

 

 

 

4. 사용 환경 고려

네 번째 방법은 사용 환경 고려입니다. 아이폰 사용 권장 온도는 약 - 20도 ~ +20도입니다. 즉 너무 뜨겁거나 너무 추운 환경에서 사용한다면 아이폰이 영향을 받게 됩니다. 

 

휴대폰 내부는 반도체 소자로 구성되어 있고, 이 반도체 소자가 정상적으로 동작할 수 있는 적정 온도 범위입니다. 따라서 너무 뜨거운 환경이나 너무 추운 환경에서는 사용을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환경에서는 배터리의 발열이 더 심해져서 평소보다 배터리 소모가 빠르게 진행됩니다.  눈 내리는 겨울에 아이폰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는 것을 경험해보지 않으셨나요?

 

기기가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배터리가 더 이상 견딜 수 없는 상황에 도달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사용 환경을 고려하여 아이폰을 사용한다면 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 4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클릭 몇 번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니 꼭 시도해보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아이폰이 장수하길 응원합니다!

댓글